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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one-stop 서비스

센터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외국인력상담센터 센터장 이삼근 입니다.

외국인력상담센터는 고용허가제로 우리나라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여러분과 여러분들을 고용한 사업주 사이의 문화적 격차와 언어소통 문제로 답답하고 궁금한 사항을 상담해 드리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만든 상담센터 입니다. 우리 외국인력상담센터는 중소 지방도시와 농어촌지역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 여러분과 여러분들을 고용한 우리 사업주분들께 언제 어디서나 고용 - 체류 - 귀국에 대한 궁금증을 정성 껏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One-Stop 서비스로 외국인근로자 여러분들의 권익보호와 고충상담은 물론,
우리 중소기업의 외국인 고용에 따른 제반사항에 대해 여러분과 함께하는 외국인력 상담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화이해와 언어소통 문제실시간 통역 및 3자 통화서비스 제공
  • 언제 어디서나고용 - 체류 - 귀국에 대한 상담
  • 체계적이고 효율적인One-Stop 서비스

설립배경

  • 외국인근로자의 한국생활 적응 어려움
  • 사업주와의 갈등 발생시 언어문제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음
  • 농촌지역 및 중소도시 등 원거리 취약지역 근로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고용체류지원 서비스를 제공
  • 고용노동부와 공단을 중심으로 외국인력상담 지원사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One-Stop 서비스 제공하여 외국인근로자 권익보호 등 사회 안전망 구축

지원 가능 언어

  •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따갈로그어(필리핀),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싱할라어(스리랑카), 몽골어, 우즈베크어
  • 크메르어(캄보디아), 벵골어(방글라데시), 우르드어(파키스탄), 네팔어, 미얀마어, 키르기즈스탄어 등 각 16개 언어로 구성